최신글

로컬 뉴스

[ 2018-01-30 ] SF시장 후보 '제인 김 후원의 밤' 개최

SF한인회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제인 김 SF시의원의 '후원의 밤'

샌프란시스코 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제인 김 SF시의원의 '후원의 밤' 행사가 27일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열렸다.

그린 장 선거대책위원은 "준비된 한인 후보가 그동안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샌프란시스코 시장에 도전한다”며 "김 후보의 당선은 한인사회의 큰 경사가 될것"이라며 한인사회의 지지와 후원을 당부했다.

이날 후원회에서 이정순 전 미주한인회총연합회 회장, 박병호 전 SF한인회장, 이석찬 SF한우회장, 최해건 SF-서울 자매도시위원장, 이경희 상항한미노인회장 등 80여명이 1만 달러를 모금해 제인 김 후보에게 전달했다.

제인 김 후보는 현재 11만불을 모금했으며, 50만불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시장 선거의 후원금 최대 한도액은 개인당 500달러이며, SF시 주민이 후원할 경우 시에서 2:1로 매칭해준다. SF시 주민이 500달러를 후원하면 시정부는 제인김 후보에게 500불을 매칭해 준다.

제인 김은 2010년에 샌프란시스코 6구역에서 수퍼바이져로 당선되어 정치를 시작했다. 제인 김은 저렴한 주택을 공급하고, 임차인을 보호하고, 소득 격차를 줄이고, 공립학교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29일 샌프란시스코 크로니컬의 보궐시장선거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런던 브리드(33%), 마크 레노(16%), 제인 김(15%), 엔젤라 알리토(6%), 리치 그린버그(6%), 후보를 결정하지 않은 유권자가 19%로 나타났다.

제인 김은 뉴욕출생으로, 그의 부모는 1970년대 서울에서 이민왔다. 김 후보는 스텐포드 대학에서 정치학(Political Science)과 아메리칸 아시안 연구(Asian American Studies)을 전공하고, UC버클리 법대에서 학위를 받았다. 제인 김은 샌프란시스코 사우스마켓(SoMa)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