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Korean 독자 칼럼

[ 2023-09-01 ] [여행칼럼] 서유럽 4개국 여행 - 영국편

1.옥스포드 대학교

영국 런던을 여행하는 분들중에 많은 분들이 근교여행을 한번쯤은 생각하실듯한데 런던 근교 여행지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명문대학으로 유명한 옥스포드(Oxford)대학으로 대학내 명소를 소개한다.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Christ Church)

옥스포드에는 총 38개의 단과 대학과 6개의 사설학당이 자리해 있는데 이 38개의 단과 대학들이 모여 옥스포드대학이라 불리며 그 중 가장 유명한 대학은 크라이스트 처치 칼리지 다. 대학교와 성당을 겸하고있는 크라이스트 처치는 오래된 역사를 지닌 유서깊은 컬리지 답게 총 13명의 영국총리, 루이스 캐럴, 철학자 존 로크 등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사들을 많이 배출했다. 그리고 이상한 나라 엘리스, 해리포터 시리즈 등 여러소설과 영화의 배경이 된 것으로도 잘알려져있다. 해리포터 영화에서 호크와트 학생들이 식사를하던 연회장이 바로 크라이스트 처치홀을 모티브한 것으로 영화와같이 실제로도 학생들의 식당으로 이용되고 있다. 그리고 컬리지안 미술관에는 반 다이크와 다반치같은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도 감상할수 있다.

.보들리안 도서관(Bodleian Library)

보들리안 도서관은 도서관 연람실인 래드 클리프, 카에라, 올드 보들리안 도서관을 관리하는 클라렌던 빌딩 그리고 웨스턴 도서관으로 구성되고 팔라디오 양식의 건축물로 인기있는 사진스팟이다. 올드 보들리안 도서관은 1598년 세워 졌으며 영국에서 출판된 서적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1000만권 이상의 방대한 서적 목록을 자랑하는데 영국에서 출판되는 모든책을 무료로 기증받아 도서관이 보유한 책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보들리안 도서관은 도서관 외부로 책을 대여해주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디비니티 스쿨과 험프리 백작 도서관 이 있는데 이곳은 가장 오래된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해리포터 영화에 등장해서 더욱 알려졌다.

2.대영 박물관

. 약 800만여점 이상의 유물을 소장한 세계3대 박물관으로 1753년 설립되어 방문객 600만명에 달하는 세계최초의 국립박물관.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 로마의 바티칸 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알려진 곳이다. 이집트와 아시리아 그리스 등 세계 각 문명권에 이르는 약 800만여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7세기 통일 신라 불상, 그리스 파스테논 신전의 대리석 조각품 등 역사적 가치가 높은 소장품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내부 전체가 개방되어있어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수 있으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여 설명과 함께 보다 쉽고 상세하게 둘러볼 수 있다.

3.타워 브릿지(Tower Bridge)

템스강 상류에 세워진 타워브릿지는 국회의사당의 빅벤과 함께 런던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건축물이다. 영국의 호황기였던 1894년에 총길이 260미터로 완성되었고 설계자는 호레이스 죤스다. 양옆으로 솟은 거대한 탑이 있는 우아한 도개교이며 두 개의 탑은 높이 50미터의 철골 탑이다. 엔진이 아닌 전기 모터를 사용하지만 다리를 들어 올리는 유압의 원리는 당시와 동일하다고 한다. 탑 안에는 도개교의 원리를 알수 있는 타워 브릿지 전시관이 있으며 탑이 건설 되었던 당시의 증기엔진을 전시하고있다.

이 준 총괄이사
푸른투어 서부본부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