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욕설, 비방, 광고, 도배질 글은 임의로 삭제됩니다.

한국주간 행사, SF 총영사관 (10/01 ~ 10/05)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4 15:21 조회1,717회 댓글0건

본문




2018 한국 주간 (2018 KOREA WEEK) 개최




□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개천절에 즈음한 오는 10월1일(월)부터 10월5일(금)까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2018 한국주간(2018 KOREA WEEK)’행사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우리 문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ㅇ 이번 「2018 KOREA WEEK」은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이 주최하는 한국 문화 종합 소개 행사로 국내 외 전문 예술인과 각계 전문가 등을 초청하여 우리 미술, 음악, 한식 등은 물론 최근 미국내에서 각광받고 있는 K-Beauty에 대해서도 집중 조명할 계획입니다.

ㅇ 아울러,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USF(University of San Francisco), 아시아미술관(Asian Art Museum) 등 미국 내 대학 및 주요기관 등과 협력을 강화하여 우리나라의 우수 문화 확산을 위한 북가주 지역의 네트워크를 지속 확장하고자 하였습니다.

ㅇ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많은 한인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는 실리콘밸리 지역에서도 관련 행사를 개최해 베이 지역 전역으로 행사의 범위를 넓혀 나가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ㅇ 이번에 개최되는 2018 한국주간 행사는 10월1일(월) 총영사관 내 리셉션홀에서 섬유예술 ‘바느질로 그리다’전시회 개막 리셉션을 시작으로 10월2일(화) K-BEAUTY행사 이어 10월3일(수)에는 샌프란시스코 주재 외교사절단 및 주요인사, 한인 동포 등이 참여하는 국경일 리셉션 순으로 개최됩니다. 이어 같은 날 유명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 한국의 유명 팝페라 가수 카이(KAY)와 베이지역 우수 음악인이 참여하는 기념 음악회도 개최됩니다.


< 2018 KOREA WEEK 전체 일정 >

10월1일 (월)
11:00am
'Stitching and Longing: Korean Textile Art' Exhibition Opening Reception
*Exhibition Period: 10.1~10.31 Reception Hall,
Consulate General of the Republic of Korea in S.F

10월2일 (화)
5:30pm
Discovering Korean Beauty Secrets
Fromm Hall, University of San Francisco

10월3일 (수)
5:00pm
National Day of Korea Reception
Green Room, The San Francisco War Memorial Veterans Building
7:00pm
National Day of Korea Commemorative Concert
Herbst Theatre, The San Francisco War Memorial Veterans Building

10월4일 (목)
6:30pm
Potraits of time : Conversation on Korean Art
Samsung Hall, Asian Art Museum

10월5일 (금)
5:30pm
Healthy features of Korean Cuisine
KOTRA Silicon Valley
8:00pm
Violist Richard Yongjae O'Neill Recital
De Anza Visual and Performing Arts Center


그리고, 10월4일(목)에는 한국의 유명 사진 작가인 구본창 작가와 한국미술 애호가 이자 컬렉터인 프랭크 베일리씨가 참여하는‘현대작가와 컬렉터의 대화’가 아시아미술관 삼성홀에서 열립니다. 마지막날인 10월5일(금)에는 건강을 주제로 한 한식 행사와 개천절 기념 음악회에 참여했던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의 단독 리사이틀이 연이어 개최될 예정입니다.


□ 각 행사별 세부 내용

① 10월1일(월) : ‘바느질로 그리다’ 전시회 개막 리셉션

ㅇ 이 행사는 총영사관이 지난 5월부터 베이지역내 전문작가 및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을 총영사관 리셉션실에 전시하는 Space Sharing for Arts 프로그램의 세 번째 행사로 기획되었습니다. 그간 이 행사는 한인 작가들의 전시공간 확보, 총영사관 민원인의 유익한 대기시간 활용, 총영사관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동시에 가져오고 있습니다.

* 5월 ‘아티스트맘 전시회’, 7월~9월 ‘사이에 머물다’

ㅇ 베이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섬유예술가 이미란 작가를 비롯한 16명의 작가들의 섬유예술 작품을 10월1일부터 한달간 전시하게 되며 이날 개막 리셉션을 개최합니다.

② 10월2일(화) : K뷰티, Discovering Korean Beauty Secrets

ㅇ 최근 K-POP, K드라마 등 한류 열풍을 타고 미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미용제품과 메이크업 방법, 한국의 패션을 주제로 K뷰티의 인기 원인과 확산 정도를 살펴보면서 실제 한국식 미용기법을 시연하는 자리로 USF 아시아태평양연구센터와 공동 개최합니다.

ㅇ 이 자리에는 관련 제품을 직접 생산, 판매하는 차에스테틱, 뷰티탭 등 제조사 관계자와 최대 한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비키(viki.com)의 전문가, 매이크업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K뷰티를 집중 조명합니다.
③ 10월3일(수) : 국경일 리셉션 및 개천절 기념 음악회

ㅇ (리셉션) 매년 개천절을 즈음해 개최되는 리셉션으로 금년에도 샌프란시스코 주재 외교단, 미 연방 및 지방정부 관계자, 북가주 주요 인사 및 동포인사 등이 참여합니다.

ㅇ (음악회)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샌프란시스코의 유서 깊은 헙스트 극장에서 한국의 유명 음악인과 베이지역 우수 음악인 참여해 개천절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올해는 비올리스트로 명성을 날리고 이는 ‘리처드 용재 오닐’이 출연해 베이지역 음악단체인 소넷 앙상블과 협연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최근 한국의 유명 방송인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등에 지속 출연하면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팝페라 가수 카이(KAI)가 출연해 그가 출연한 뮤지컬 곡 등을 선보이며 열정적인 무대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특히, 우리의 소리인 국악의 진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유명 피리 연주자 ‘가민’씨와 과거 최고의 가야금 연주자라는 찬사를 받았고 현재는 북가주에 거주하고 있는 손화영 가야금 연주자가 출연합니다.

또한 한인 2세대 등으로 구성된 퍼시픽 유스 콰이어가 참여하고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에서 활동하는 바리톤 이고르 비에이라가 우리의 가곡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날 공연에는 지난 7월과 8월 북가주에서는 처음 열린 ‘K-POP ACADEMY’를 통해 전문 강사로부터 K-POP 댄스를 배운 수강생 두 명이 참여해 그 실력을 함께 선보입니다.


④ 10월4일(목) : 현대작가와 컬렉터의 대화

ㅇ 한국의 유명 사진 작가인 구본창 작가와 한국미술 애호가이자 컬렉터로 잘 알려진 프랭크 베일리씨가 아시아미술관내 삼성홀에서 한국미술에 대한 의견을 관객들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ㅇ 현재 작품이 아시아미술관에 전시된 구본창 작가와 아시아미술관후원자인 프랭크 베일리씨의 한국미술에 대한 깊은 성찰을 함께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⑤ 10월5일(금) : 한식과 건강 / 리처드 용재 오닐 리사이틀

ㅇ (한식) 김치, 불고기, 잡채로 대변되는 한식의 조리법을 넘어 한식에 얽힌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한의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한식이 건강에 얼마나 기여하는지를 한의사와 쉐프의 대화 방식으로 우리 음식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를 알아보는 자리입니다.

출연자로는 샌프란시스코의 주행한의원 원장인 이세나 한의사, 샌프란시스코 장수BBQ의 대표인 애슐리 리, 총영사 관저 쉐프로 활동하고 있는 김옥례 쉐프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세나 한의사와 애슐리 리 대표는 자매로서 조선말기 궁중음식 조리사였던 증조할머니에 대해 할머니와 어머니를 통해 전해들은 추억과 비법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ㅇ (리사이틀) 10월3일 개천절 기념 음악회 참여를 위해 북가주를 방문한 비올리스트‘리처드 용재 오닐’을 초청해 개최하는 단독 리사이틀로 북가주서울음대 동문회가 주최․주관하고 총영사관이 후원하는 공연으로 리처드 용재 오닐의 뛰어난 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 「2018 한국주간」 관람은 총영사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는 각 행사별 온라인 신청을 활용해 주시기 바라며 입장은 등록 신청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관련 문의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전화 415-921-2251 (구내) 2012,
이메일 sfkoreancg3@mofa.go.kr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일 1년씩 검색합니다. '이전검색','다음검색'으로 계속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시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