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3-03-20 ] 아마존 9천명 2차 감원시작, 올해 총 2만7천명 감원

아마존의 새 CEO인 앤디 재시가 직원 감원 계획을 발표했다. 앤디 재시는 이번 감원 조치에 대해 "향후 몇 주 이내에 인력 감축"이라는 내용의 사내 메모를 직원들에게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감원 조치는 작년 11월 앤디 재시 CEO가 발표한 감원 계획에 포함되어 있었다. 이번 구조 조정이 끝나면 당분간 새로운 감원 계획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구조 조정 대상은 AWS(Amazon Web Service)에서 가장 많으며, 광고 부서, 인사 관리부 그리고 트위치(Twitch) 부문이다. 앤디 재시 CEO는 일부 전략적인 부서에서는 인력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CEO는 감원하는 이유로 "가까운 미래에 존재하는 불확실성"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제2 캠퍼스를 건설하고 있는 북부 버지니아의 본사 건물 공사도 일단 중단한다. 그러나 오는 6월에 완공되는 1단계 사업은 그대로 진행되며 8,000명 가량의 직원이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의 정리 해고를 겪고 있다. 아마존은 2019년 4분기 798,000명에서 2021년 말까지 1,600,000명으로 직원 수가 두 배로 증가한 상태이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