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SC상공회의소, 생성형 AI 연구/개발 세미나 성황리 개최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방호열) 산하 실리콘밸리 이노베이션센터(센터장 도연희)가 지난 8월 7일, ‘생성형 AI를 통한 연구/개발 혁신과 미래 방향’을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와 KIC 실리콘밸리(센터장 배정융), 북가주 한양대학교 동문회(회장 오재상, 멘토단장 서정욱)가 공동으로 주관했다.세미나에서는 생성형 AI가 인간 지능을 모사하며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제공하는 혁신적 기회를 조명하고, 이 기술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강연은 실리콘밸리의 빅테크 기업에서 AI 기반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김성제 박사가 맡아, 최신 기술 동향과 실제 사례를 통해 생성형 AI가 어떻게 연구와 개발의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김 박사는 생성형 AI가 예측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미래에는 더욱 정교하고 명확한 모델이 발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과 협력해 새로운 진보를 이루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세미나는 실리콘밸리 빅테크 기업들의 AI 기술 개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한국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과 전문가들, 그리고 업계 관계자들이 온라인으로 대거 참여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인 사회에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 및 트렌드, 유망 스타트업 투자와 관련된 정기 및 특별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C상공회의소, 생성형 AI 연구/개발 세미나 성황리 개최
SC상공회의소, 생성형 AI 연구/개발 세미나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