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5-01-07 ] 실리콘밸리 오피스 시장 회복세 뚜렷… SF 여전히 난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2024년 실리콘밸리 오피스 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며 개선되고 있는 반면, 샌프란시스코와 마운틴뷰-로스알토스 지역은 여전히 높은 공실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서비스 회사 Savills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4분기 실리콘밸리 지역의 오피스 공간 가용률은 25.9%로, 2023년 4분기의 27.5%에서 눈에 띄게 감소했다. Savills는 “2024년 임대 활동이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오피스 시장의 회복세가 뚜렷하다”고 평가했다.

반면, 샌프란시스코와 마운틴뷰-로스알토스 지역은 여전히 높은 공실률로 어려운 상황을 이어가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2024년 4분기 공실률은 36.6%로, 실리콘밸리보다 상황이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 특히 팬데믹 이후 대규모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샌프란시스코 도심 오피스 수요가 급감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마운틴뷰-로스알토스 지역의 공실률은 무려 40%에 달해 실리콘밸리 내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실리콘밸리 오피스 시장의 회복을 이끄는 주요 요인으로 A.I. 스타트업의 성장과 대기업의 사무 공간 확장으로, 이를 기반으로 임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