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23-08-30 ] 21기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자문위원 명단 발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20기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자문위원 출범식 (자료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는 21기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의 자문위원 명단을 공개했다.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새롭게 출범 예정인 21기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의 회장으로는 최점균씨가 임명되었다.

총영사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평통위원 명단을 공개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으나, SFKorean에 따르면 21기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자문위원은 총 89명으로 파악되었다. 이는 이전에 배정받았던 인원(75명)보다 14명이 늘어난 수치이다.

총영사관은 제21기 평통위원으로 위촉된 89명에게 이메일을 통해 위촉 사실을 알렸으며, 자문위원 중 사퇴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9월 7일(목)까지 회신을 요청했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평통위원 중 일부는 인선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여 평통을 사퇴할 가능성을 내비쳐 놓은 상황으로 9월 7일 이후 추가 인선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21기 민주평통 위원은 차세대(45세 이하) 위원과 여성 위원을 우선적으로 선발했으며, 과학, 기술,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업적을 이룬 재외동포 글로벌 우수인재를 우선적으로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
위 광고는 광고입니다.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sfkoreankim@gmail.com